본문 바로가기
주식 관심종목

5월 24일 관심종목(이삭엔지니어링, CJ씨푸드, 우양, 제일일렉트릭)

by Dobby_Chloe 2024. 5. 24.
728x90
반응형

이삭엔지니어링

전력난 우려 속 HD현대일렉트릭과 초고압 전력설비 예방 공동 개발 사실 부각 등에 상한가

- 시가총액: 1,481억원

- 동사는 2006년 11월에 설립되어 반도체, 전자, 철강, 중공업, 발전, 제약/바이오, 2차전지 등 제조 산업 전반에 걸처 공장 자동화 솔루션 공급을 영위하고 있음.
- 산업자동화 솔루션, 디지털 팩토리 솔루션, 산업용 IoT 플랫폼 등 3개의 주력 사업으로 구성됨.
- 산업자동화 솔루션은 지멘스로부터 PLC, DRIVE 등 하드웨어 장비를 매입하고 동사의 엔지니어링 기술을 결합하여 솔루션을 공급하는 방식으로 사업이 구성됨.

 

CJ씨푸드

식품업체, 김 가격 인상 및 식품 수출 기대감 지속 등에 수산 테마 상승 속 급등

- 시가총액: 1,814억원

- 1976년에 삼호물산 주식회사로 설립되어 1985년 국내 최초로 위생·고급 어묵인 "삼호어묵"을 출시하면서 본격적인 내수식품사업에 참여.
- 2012년 (주)우성과 합병을 통한 김 부문 사업확장으로 수산가공식품회사로 성장하였으며 CJ제일제당의 중앙연구소와 연계된 품질관리시스템을 운영함.
- 내/외식 수요의 변동과 식문화 다변화, 간편식 선호 등 전반적인 시장 변화에 따라 이에 맞는 신제품 개발을 추진하고 있음.

 

우양

음식료업종 테마 상승 속 냉동김밥 美 수출 기대감 등에 급등

- 시가총액: 1,097억원

- 동사는 1992년 설립되었으며 농축수산임산물 및 과실통조림/유사조제식품/즉석조리식품 제조, 수출입 등 식품제조업을 전문으로 한 사업을 영위.
- ‘뉴뜨레’와 ‘쉐프스토리’라는 자체 브랜드를 통해 일반 소비자에게 직접 판매할 수 있는 제품라인업 및 판매망 확장.
- 주요 매출처는 CJ제일제당, 풀무원식품 등과 같은 제조유통사와 스타벅스, 이디야, 할리스 등과 같은 외식 프랜차이즈업체이고 식품 사업에 필요한 다양한 제조솔루션을 제공함.

 

< 유안타증권 - 기관NDR 후기: 냉동김밥 미국 수출 시작, 24.05.24 >

‘품절대란’ 냉동김밥 업체 중 유일한 상장사

동사는 3Q24부터 미국 대형마트에 냉동김밥을 공급할 것으로 기대된다. 현재 미국 대형 마트 3곳으로부터 동시에 러브콜을 받고 있는 상황으로, PB 또는 자체 브랜드 제품으로 납품할 가능성이 높다. 또한 7~8월에는 국내에도 OEM 제품으로 대형마트에 냉동김밥을 출시할 계획이다. 동사의 냉동김밥 월 CAPA는 120만개 수준으로 국내 2위 생산능력을 확보했다. 냉동김밥 연 매출 CAPA는 약 200억원으로 추정되며, 올해는 100억원 이상의 매출이 예상된다.

 

냉동김밥은 최근 북미 지역을 중심으로 K-푸드 열풍을 선도하며 품절 대란을 일으키고 있다. 현재 국내에서 냉동김밥을 수출하는 기업은 3곳이며, 월 수출 물량은 약 200~300만 개로 추정된다. 지난 4월 냉동김밥의 수출 금액은 약 605만 달러로, 전년 대비 531.5% 급증한 수준이다. 특히 올해 들어 수출 성장세가 가파르게 나타나고 있으며, K-푸드 인기로 공급 부족 현상이 지속될 전망이다. 동사는 후발주자임에도 불구하고 부지 확보에 따른 투자비용 절감으로 경쟁사 대비 효율적으로 생산 CAPA를 늘릴 수 있는 강점이 있다. 또한 냉동김밥을 생산하는 기업 중 유일한 상장사로서 수혜가 온전히 반영될 것으로 기대된다.

 

냉동김밥 외에도 혼합음료 ‘컨디션’, 잡채, 떡볶이, 짬뽕 등 HMR 신규 아이템 생산을 앞두고 있어, 올해 추가적인 외형성장이 두드러지게 나타날 전망이다.

 

올해부터 수익성 극대화 전망

지난해 북미 코스트코에 납품했던 핫도그는 6개월 초도물량 소진 후, 오는 6월부터 월 오더 방식으로 안정적인 매출이 발생하게 된다. 북미 외 대만, 호주, 일본 등 코스트코 매출 확대도 나타나는 중이다. 하반기부터는 코스트코 외 미국 대형 마트로 핫도그 제품이 신규 공급 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올해부터 국내 CJ, 풀무원향 핫도그 제품 단가가 3~4% 인상되었고, 치즈 내재화, 대두 등 원재료 가격 하락세가 나타나고 있다는 점을 감안하면 매출 성장 및 수익성 개선이 기대된다. 이에 2024년 동사의 매출액은 2,170억원(YoY +13.4%), 영업이익 100억원(YoY +669.2%, OPM 4.6%)으로 예상한다.

 

 

 

제일일렉트릭

구리 선물 가격 반등 등에 전력설비 테마 상승 속 급등

- 시가총액: 1,413억원

- 동사는 2020년 11월 26일 코스닥 시장에 상장함.
- 동사는 1955년 설립된 스마트배전기기 전문업체로 스마트배선기구, 스마트분전반 및 차단기 등을 개발, 제조 및 판매사업을 영위하고 있음.
- 동사의 스마트 배선기구 분야의 선도기술을 바탕으로 전기차 충전 콘센트를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음.2023년 3월에 스타코프와의 업무협약을 체결함으로서 하반기에 생산, 공급할 계획임.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