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관심종목

3월 29일 관심종목 (뉴프렉스, 테스)

by Dobby_Chloe 2024. 3. 31.
728x90
반응형

뉴프렉스

글로벌 AI 시장 확대에 따른 AI 반도체 성장 전망 등에 PCB(FPCB 등) 테마 상승 속 급등

- 시가총액: 2,132억원

- 동사는 연성인쇄회로 기판(FPCB) 제조 판매사업을 기반으로, 메탈 회로 기판(MPCB-LED 용) 사업을 영위.
- IT모바일 분야의 리더로서 원스톱 서비스 생산 방식을 적용하여 차세대 소재를 이용한 특수 PCB 분야에서 모바일, LED, IT분야의 부품을 혁신적인 기술을 통해 차별화된 고부가가치 제품 생산.
- 친환경 그린테크놀러지 비지니스로 각광받고 있는 LED PCB 사업부문을 확충하고 고밀도 인터커넥터 사업부문 자회사 설립.

 

 

 

테스

- 시가총액: 4,319억원

- 동사는 반도체 제조에 필요한 전공정 장비(PECVD, LPCVD, Gas Phase Etch&Cleaning 등)의 제조를 주된 사업으로 영위함.
- 2013년 반도체 전공정 장비인 LPCVD와 PECVD의 양산에 성공하였고, 비정질탄소막을 증착하여 신규 PECVD는 반도체 3D NAND 공정에 적용함.
- 주요 매출 구성은 반도체 장비(PECVD,GPE)와 디스플레이 장비(UVC LED 장비 등)으로 75.88% 이루어짐.

 

 

< 키움증권 - 1Q24 영업흑자 전환 전망, 2024.02.27 >

4Q23 영업적자 76억원, 기대치 하회
테스의 4Q23 실적이 매출액 260억원(-6%QoQ)과 영업적자 76억원(적자지속)을 기록하며, 당사 예상치(매출액 289억원, 영업적자 51억원)을 하회했다. 매출액은 당사 예상치를 소폭 하회했지만, 영업이익률은 매출액 감소에 따른 고정비 부담이 크게 나타나며 기대치를 크게 밑돌았다. 다만 이러한 실적 부진이 '지난 하반기에 집중됐던 고객들의 메모리 반도체 감산과 반도체 장비 투자 급감' 때문이므로, 향후 반도체 업황의 회복과 함께 점차 개선될 것이라는 점을 염두에 둬야 할 것이다.

1Q24 영업이익 55억원, 영업흑자 전환 전망
1Q24 실적은 매출액 552억원(+112%QoQ)과 영업이익 55억원(흑자전환)을 기록하며, 전 분기 및 전년 동기 대비 크게 회복될 전망이다. 지난 하반기에 지연됐던 고객사향 신규 장비의 매출 인식이 진행되고, 삼성전자의 메모리 전공정 장비 투자도 재개될 것으로 판단하기 때문이다. 삼성전자의 경우 올 상반기 동안 '기존 공장에서의 DRAM 공정 전환'과 '평택3 공장에서의 전공정 장비 투자'를 병행할 것으로 예상되며, 이 과정에서 테스의 실적 개선이 크게 나타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그 동안 지연됐던 SK하이닉스향 신규 장비의 공급이 가시화되기 시작하며, 테스의 향후 실적 흐름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끼칠 것으로 예상된다.

투자의견 'BUY', 목표주가 26,000원 유지
당사는 지난 연말·연초 메모리 반도체 전공정 장비 업종에 대한 보수적인 시각을 제시해 왔다. DRAM과 NAND의 낮아져 있는 가동률이 신규 장비의 투자를 제한할 것으로 판단했기 때문이다. 실제 해당 기간을 지나오며 메모리 업체들의 신규 투자는 부재했으며, 테스의 주가도 기간 조정을 보였다. 메모리 전공정 장비 업종에 대한 투자자들의 센티멘트가 여전히 부정적이기는 하지만, 12개월 trailing P/B 1.2배 수준의 주가는 이러한 우려들을 상당 부분 반영하고 있을 것이다. 또한 최근 들어 'ASML과 Lam Research, AMAT 등이 메모리 장비 업황 회복을 언급하기 시작'했고, '올 상반기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의 전공정 CapEx가 회복될 것으로 예상'되는 등 산업 내 긍정적인 변화가 보이기 시작한 점도 간과해서는 안 된다. 테스에 대한 투자의견 'BUY'와 목표주가 26,000원을 유지한다.

테스 연결 실적 추이 및 전망

 

 

728x90
반응형